CNU
모바일 메뉴 닫기
 

학부장 인사말


아시아 최고수준의 Glocal 경영학부
충남대학교  경영학부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경영학부장 강 선아




충남대학교 경영학부는 “아시아 최고 수준의 Glocal 경영학부”라는 비전과 “글로컬 역량과 사회적 책임의식을 갖춘 창의경영인력 양성”을 미션으로,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학생들에게 시대적 요구와 기대에 맞는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우수한 교수진과 행정인력들로 구성된 경영학부 원팀이 지속적인 연구와 지역사회와의 네트워크 등으로 최고의 교육에 힘쓰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디지털 문해력,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창의력과 융·복합능력, 창업가정신, 문제해결능력, 협업능력, 공감소통능력 등 다재다능한 인재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충남대학교 경영학부의 교수진과 학생들은 이러한 요구에 힘입어 분야를 넘나드는 융합과 동시에 전문성을 기르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과 지식에 유연한 적응력을 갖추어 대응하고 있습니다.


충남대학교 경영학부는 미래 경영인재양성을 위해 다양한 정부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그 결과물들은 학부와 대학원생들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등의 혜택으로 돌려드리고 있습니다. 2016년 이후 연속적으로 받아온 경영학교육 통합인증시스템으로 검증된 경영학부 프로그램은 경영학 전반에 대한 전공지식을 전통적인 강의방식뿐만 아니라 글로벌 현장학습과 같은 현장실습 방식과, Problem-based learning과 같은 문제기반의 토론식 수업운영을 위한 SMART강의실을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기업, 공공기관, 공무원, 회계사와 세무사 등 충남대학교 경영학부를 졸업한 학생들의 진로는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하고 수준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충남대학교 경영학부는 대외적으로 중부권 거점국립대학의 선도학과라는 위치를 자각하고 지역사회 및 산업계와 협력하여 수요맞춤형 인력양성과 지역산업 발전의 선순환 구조를 달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앞으로 나날이 성장하는 충남대학교 경영학부의 미래를 관심있게 지켜봐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충남대학교 경상대학 경영학부장 

강 선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