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전문가 연계 워킹페이퍼 사업 | |||||
작성자 | 경상대학 | ||||
---|---|---|---|---|---|
조회수 | 981 | 등록일 | 2020.12.01 | ||
외부전문가 연계 워킹페이퍼 사업 계획
□ 외부전문가와 연계한 워킹페이퍼 서업을 통해 다양한 현안에 대하여 시의성 있고 활용도 높은 대안을 제시하고자 함 □ 4차산업혁명의 도래, 신기술의 등장, 코로나라는 전 세계적인 재난이 닥친 환경에서 무엇보다도 국가적인 피해를 최소화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연구가 요구되고 있음 □ 본 사업의 무역학과 소속 전임교수를 대상으로 진행하되, 희망하는 경영학부, 경제학과, 아시아비지니스 국제학과의 소속 전임교원도 포함함 □ 국내외 다양한 비즈니스 사례를 발굴하며, 체계적인 방법론을 활용하여 문제해결 능력을 지향하는 성과물을 제작하고자 함
II. 세부 운영 계획
□ 워킹페이퍼 개발 방법 ○ 지정된 학내 전임교원과 국내외 연구기관 및 타대학 외부전문가가 공동으로 워킹페이퍼 작성 ○ 충남대학교 경상대학 무역학과 소속 전임교수를 대상으로 진행하되, 희망하는 경영학부, 경제학과, 아시아비지니스 국제학과의 소속 전임교원도 참여 □ 워킹페이퍼 개발 기준 ○ A4 84쪽 이상(hwp 기준, 12,000원/A4 1면, 글자크기 13p, 줄간격 160%, 상하여백 15, 좌우여백 25, 머리말·꼬리말 14, 25행 기준 또는 300단어, 표지, 목차, 참고문헌 제외) ○ 기존 연구결과물 및 다른 사업의 연구결과물과 중복하여 지급할 수 없음 ○ 1연구과제 지급액: 100만원(학내 교원 50만원+외부전문가 50만원)을 기준으로 하되 사업 총 예산과 지원 과제수에 따라 조정할 수 있음 ○ 워킹페이퍼 형식은 충남대학교 경상대학 ‘경영경제연구’를 기준으로 작성
III. 주요 추진일정
□ 연구과제 개발 계획 안내 및 신청서 제출: 2020. 12. 1. ~ 12. 13. ○ 문의사항: 무역학과(821-5551, 821-5555), email(sosun@cnu.ac.kr, ny1525@cnu.ac.kr) ○ 신청 과제수가 지원 과제수를 초과하는 경우 별도의 위원회를 통해 연구과제 선정 □ 연구과제 개발 및 결과보고서 제출: 2020. 12. 14. ~ 12. 31. □ 결과물 평가: 2021. 1. 4. ~ 1. 6 □ 최종 결과 보고 및 수당 지급: 2021. 1. 8. 이후
Ⅳ. 결과물 제출
□ 제출 시기: 2020. 12. 31.(목)까지 □ 제출 방법: 경상대학 행정실을 경유하여 최종 결과물 공문 제출 □ 제출 자료 ○ 워킹페이퍼 개발 결과보고서 1부[붙임3] ○ 최종 제출 파일의 원본 파일과 PDF변환 파일 동시 제출 |
|||||
첨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