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인증 소개 CNU College of Economics And Management

무역교육 인증제도는 무역 관련 산업계의 요구를 충족하며 교육과학기술부의 시장친화적인 고등교육 질보장체제 강화에 부응하여 무역관련 분야 교육의 발전을 유도하고 무역 전문인력 양성에 기여하기 위한 학문분야 평가제도다. 무역교육인증의 근본 취지는 ‘무역교육의 질적 수준을 체계적으로 평가하여 그 결과를 사회에 공표함으로써, 그에 관해 사회적으로 인정받게 하는 제도’로 무역교육의 실용주의, 합리주의, 세계주의를 토대로 인성교육과 전공교육의 역량 증진을 통해 무역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있다.

무역교육인증을 통해 전공교육의 발전계획의 수립, 특성화 및 국제활동 수립, 개선 및 혁신프로그램의 구상, 예산편성, 외국인 학생관리, 교수 역량강화 등 전공 학문분야 발전을 위한 공감대 형성과 구성원들에 대한 동기부여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학문분야의 질적 수준을 개선할 수 있다.

이에 충남대학교 경상대학 무역학과에서는 무역교육인증 취득을 위해 2009년부터 무역교육인증준비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취득함으로써 학과의 우수성을 내·외부에 공표하고 위상을 높이고자 학생, 교수, 직원 등 모든 학과 구성원들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