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 CNU College of Economics And Management

경영학부

손정민 교수

  • 전공

    마케팅

  • 연구실

    042-821-5535

  • 이메일

    sonjm@cnu.ac.kr

학력
2008.03 ~ 2014.02 연세대학교 경영학 석/박사 (마케팅 전공)
2000.03 ~ 2008.02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학사 및 이학사
주요경력
2016.09 ~ 현재 충남대학교 경영학부 조교수
2014.03 ~ 2016.08 연세대학교, 부경대학교, 단국대학교, 건국대학교, 경성대학교 강사
2016.07 한국연구재단 박사후연구원 연구비 수여
2014.03 ~ 2015.02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박사후과정 연구비 수여
2011.09 ~ 2014.08 한국사회과학연구 (Social Science Korea, SSK) 연구원
2013.11 한국마케팅학회 추계학술대회, Doctoral Consortium 최우수상
2012.10 소비자관련학회 통합학술대회, 박사논문 경연대회 우수연구상
2002. 07 ~ 2006. 08 인투엠, 로우테크놀로지, IBM Korea 근무
연구실적
Son, Jungmin, Jikyung (Jeanne) Kim, Jeonghye Choi, Mingyung Kim (2016), "Linking online niche sales to offline brand condition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forthcoming.
Son, Jungmin (2016), "The impact of initial experience and user attachment on application downloads: Information-seeking and -sharing applications," Internet Research, forthcoming.
손정민 (2016), "이용자 생산 컨텐츠 (User-Generated Content) 플랫폼에서 생산자 참여 전후의 이용자 기여 성과의 동태성에 관한 연구," 마케팅연구, 31권1호.
손정민, 김민경, 최정혜 (2015), "오프라인 환경 변화가 틈새 제품의 온라인 수요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연구, 30권4호.
손정민, 김민경, 최정혜 (2015), "소비자의 지역 이주가 온라인 브랜드 선호변화차이에 미치는 영향," 경영학연구, 44권6호.
손정민 (2015), "추천은 고객 유지에 항상 영향을 주는가?: 사회-개인적 요소와 해석 수준 간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서비스경영학회지, 16권2호.
이준섭,손정민 (2015), "소비자가 지각하는 CSR 활동과 신뢰, 고객 충성도 및 구매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소비문화연구, 18권3호.
손정민, 강성호 (2015), "이용자생산컨텐츠의 추천 내용과 인기도 사이의 상호작용 효과: 모바일과 PC 플랫폼의 이용자 방문을 중심으로," 마케팅관리연구, 20권4호.
손정민, 강우성, 강성호 (2015), "공동가치창출 경험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 동기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유통과학연구, 13권12호.
손정민, 이준섭 (2015), "컨텐츠 유통 플랫폼에서 이용자 참여와 생산자 반응의 적합성 효과에 관한 연구," 유통과학연구, 13권8호.
손정민, 강성호 (2015), "온라인 유통 채널에서 컨텐츠의 성과는 사회적 거리에 의해 항상 증가하는가? YouTube의 문화별컨텐츠를 중심으로," 유통과학연구, 13권8호.
손정민, 조우용, 최정혜 (2014), "온라인 게임의 고객 유형 별 이탈 요인: 신규 고객과 기존 고객을 중심으로," 한국경영과학회지, 39권4호.
이승연, 손정민, 김동훈 (2014), "가격판촉 빈도에 의한 준거가격의 동태적 변화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연구, 25권1호.
손정민, 이준섭, 김영찬, 김동훈 (2014), "온라인 구전의 심리적 거리와 감정 사이의 적합성이 선호도와 재추천의도 변화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마케팅연구, 29권4호.
Bu, Kyunghee, Donghoon Kim, and Jungmin Son (2013), “Is the culture–emotion fit always important? Self-regulatory emotions in ethnic food consumption,”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6(8).
최정혜, 손정민, 박경민, 박선주, 정승화 (2013), "이용자 생산 콘텐츠 플랫폼 사이트 내에서 생산자 참여가 소비자 선택과 몰입에 미치는 차별적 영향," 경영학연구, 42권2호.
이승연, 황미연, 손정민 (2012), "서비스실패 원인 및 서비스회복 대응방법 간의 부합여부가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력에 관한 연구: 지각된 공정성의 조절효과 중심으로," 대한경영학회지, 25권6호.
이승연, 손정민 (2012), "문화와 감정간의 부합여부가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고객경험의 양과 질의 조절효과 중심으로," 대한경영학회지, 25권5호.
이승연, 손정민 (2011), "스캐너 패널 데이터를 이용한 유통업체와 제조업체간의 고객확보 및 유지 전략에 관한 연구," 지식경영연구, 12권3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