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 CNU College of Economics And Management

경영학부

이현응 교수

  • 전공

    인사조직

  • 연구실

    042-821-5537

  • 이메일

    lhe701@cnu.ac.kr

학력
1992. 3 – 1999. 2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1999. 3 – 2001. 2 서울대학교 교육학석사(교육공학 전공)
2003. 1 – 2010. 2 University of Minnesota 철학박사 (HRD 전공)
주요경력
2015. 9 – 현재 충남대학교 경영학부 조교수
2013. 3 – 2015. 8 서울대학교 행복연구센터 선임연구원
2012. 4 – 2013. 2 서울대학교 BK21 산업인력개발전문가양성사업팀 선임연구원
2010. 2 – 현재 한국인력개발학회 이사
2009. 12 – 2011. 1 서울대학교 한국인적자원연구센터 선임연구원
연구실적
김준환, 이현응(2017). 행복한 영업사원은 성과가 더 높은가? 창의적 판매행동과 고객지향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마케팅논집, 25(2), 187-202.
이현응, 전정호(2016). 심리적 임파워먼트와 조직몰입 및 이직의도의 관계에 대한 권력거리성향의 조절효과. 대한경영학회지, 29(12), 1919-1938.
전정호, 이현응(2016). LMX가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육성적 피드백이 조절하는 심리적 임파워먼트의 매개효과. 인적자원관리연구, 23(3), 147-166.
김준환, 이현응, 이항(2016). 해외주재원의 감성지능 및 창의성이 직무만족과 관계의 질에 미치는 영향. 무역연구, 12(1), 361-379.
이현응(2015). 국내외 HRD연구의 매개효과 분석방법에 대한 고찰. HRD연구, 16(3), 225-249
Lee, C., Lee, H., Lee, J., & Park, J. (2014). A multiple group analysis of the training transfer model: Exploring the differences between high and low performers in a Korean insurance company. 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 Resource Management, 25(20), 2837-2857
이현응(2014). 행복수업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 및 효과에 대한 예비 분석. 한국교육학회 연차 학술대회 발표집
남창우, 이현응(2013), 온라인 협동학습 환경에서 사회적 실재감, 집단자존감, 집단응집력 및 학업성취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교육공학연구, 29(2), 407-434
신태섭, 이현응, 곽윤정 (2013). 통섭 역량 모형 및 측정도구 개발 연구. HRD연구, 15(3), 117-138.
Lee, H., & Kwak, Y. (2012).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 trait emotional intelligence scale for Korean adults. Asia Pacific Education Review, 13, 209-217.
이현응(2012). Action research as a research method: Implications for HRD research. 한국HRD연구, 7(2), 73-91.
이현응(2011). The influences of emotional intelligence and emotional labor on job burnout and turnover intention. HRD연구, 13(4), 171-192
오헌석, 이현응, 배진현 (2011). HR부서와 기업경쟁력의 관계에서 HR부서의 전략적 역할과 교육훈련의 매개효과 분석. 기업교육연구, 13(1), 181-200
이현응, 이항, 김준환(2010). 감성지능 및 감정노동이 백화점 판매원의 고객지향성과 판매성과에 미치는 영향. 유통경영학회지, 13(4), 97-117.
남창우, 이현응(2010). The relationship between students’ interpersonal intelligence and their attitudes toward cooperative learning. 인간발달연구, 17(2), 23-35
임태조, 이현응(2007). 리더십 파이프라인: 모형의 적용 및 수행과의 관계. 경영교육논총, 46, 243-259
문용린, 임태조, 곽윤정, 이현응(2007). 한국조직 내에서의 정서지능과 성인의 업무수행 간의 관계. 인간발달연구, 14(1), 2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