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 CNU College of Economics And Management

경영학부

배정호 교수

  • 전공

    마케팅

  • 연구실

    042-821-5536

  • 이메일

    baejh@cnu.ac.kr

학력
2007.03 - 2012.08 서울대학교 경영학박사 마케팅전공
2002.03 - 2007.02 서울대학교 경영학석사 재무전공
1995.03 - 2002.02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학사
주요경력
2002.01~2004.12 삼성카드 근무
2014.09 ~ 현재 충남대학교 경영학부 조교수
연구실적
정보희, 배정호(2016),”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에 대한 신뢰, 이모티콘 사용 태도와 이모티콘 구매의도 사이의 구조적 관계: 카카오톡 사례,” 한국콘텐츠학회학술지, 16(10), pp.311-325.
Min, J. and J. Bae (2015),”The Impact of Big Data Investment on the Value of the Firm,”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 13(9), pp.5-11.
배정호, 김문섭 (2014.04),”사회규범과 크리티컬 매스가 온라인 게임 이용자의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콘텐츠학회학술지, 14(4), pp.357-367.
배정호, 김문섭 (2013.10),”온라인 게임 내 지위와 자아 일치성이 온라인 게임의 지속적 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e-비즈니스연구, 14(4), pp.3-25.
Bae, J. and B. Kim (2013.04.30), “Is The Electronic Word of Mouth Effect Always Positive on the Movie?,” Academy of Marketing Studies Journal, 17(1), pp.61-78.
김병도, 배정호, 이희태 (2011), “조미료 시장의 대표 브랜드 ‘다시다’,”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경영사례 시리즈 21권 사례 1번, 11-33, 우듬지.
김병도, 배정호, 이희태 (2011), “강원랜드,”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경영사례 시리즈 18권 사례 2번, 45-77, 우듬지.
김병도, 배정호, 이희태, 윤상운 (2010), “CJ제일제당: ‘즉석밥’ 시장을 창조한 햇반,”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경영사례 시리즈 11권 사례 1번, 11-35, 우듬지.
배정호, 심범준, 김병도 (2010), “온라인 구전과 영화 매출 간 상호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 영화 산업을 중심으로,” 한국마케팅저널, 12(2), pp.1-25.
김병도, 배정호, 심범준, 윤상운, 이희태 (2009), “CJ푸드빌,”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경영사례 시리즈 7권 사례 1번, 11-43, 우듬지.
김병도, 배정호, 심범준, 윤상운 (2009), ”KTF SHOW,”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경영사례 시리즈 6권 사례 1번, 13-32, 우듬지.
김병도, 배정호, 민지홍, 심범준, 김진아 (2008), “G마켓 케이스,”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경영사례 시리즈 4권 사례 1번, 11-32, 우듬지.
김병도, 민지홍, 배정호, 정용균, 조동준 (2008), “한국 영화산업의 새로운 지평을 연 CJ CGV ? 멀티플렉스 도입의 성공사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경영사례 시리즈 3권 1번, 13-38, 우듬지.
배정호, 김병도, 김준호 (2008),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 인사조직연구, 16(2), pp.159-192.학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