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 CNU College of Economics And Management

경영학부

정용길 교수

  • 전공

    마케팅

  • 연구실

    042-821-5589

  • 이메일

    ykjung@cnu.ac.kr

학력
1976.03~1980.02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졸업(경영학사)
1980.03~1982.02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졸업(경영학 석사, 마케팅 전공)
1984.03~1990.08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졸업(경영학 박사, 마케팅 전공)
주요경력
2013.08~2014.02 Michigan State University Visiting Scholar
2007.03~2009.02 충남대학교 경상대학 학장 및 경영대학원장
1995.01~1996.01.02 Ohio State University Visiting Scholar
1995.01~1995.06 Fulbright Mid-career Researcher
1985.08~현재 현재 충남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저서
서비스 마케팅(2016), 서울, 이프레스
광고학개론(2015), 서울, 이프레스
소비자행동(2012), 서울, 이프레스
한국의 기업가정신(2012), 서울, 경문사
마케팅(2011), 서울, 이프레스
유통정보 시스템의 구조와 설계(1998), 서울, 집문사
조직환경론(1987), 다산출판사
논문
인터넷 환경에서 플로우 체험과 몰입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무역연구(2017). 13(4)
서비스 회복과정에서 공정성과 만족, 그리고 재구매 의도와 부정적 구전,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2017), 17(6)
온라인 구전 특성이 신뢰, 구전수용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2016), 16(9)
서비스 품질 및 신뢰가 서비스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을 중심으로, 경영경제연구(2016), 38(1)
부담감이 제품 무게 예측에 미치는 영향, 소비문화연구(2016), 19(2)
열린 마음이 투명한 제품의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관리연구(2015), 20(2)
e-서비스스케이프가 신뢰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2013), 13(11)
확장된 서비스스케이프가 관계품질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2013), 13(7)
서비스 환경이 서비스 품질과 사회적 상호작용, 그리고 정서적 몰입에 미치는 효과,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2012), 12(4)
소비자 행동에 대한 교차문화적 접근방법, 도문강 학술 논담(2011)
서비스업 고객관계 연구: 중·한·유럽 고객의 국가간 문화 비교를 기초로 하여, 관리평론(2011), 23(4)
서비스품질 요소가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연변대학학보(2010), 43(6)
중·한 고객관계약속 영향요소의 비교분석, 동강학간(2010), 27(100)
사회참여 활동
대전광역시장 정책 특보
대전시 정책자문위원
충청남도 정책자문위원
신협중앙회 경영평가위원 및 위원장
한국은행 대전충남본부 자문교수
교수신문, 대전일보, 중도일보, 디트 뉴스24 등에 다수의 칼럼 연재
대전 MBC 시대공감 <정용길의 Good Monday> 진행
TJB <열린 토론>, 대전 MBC <시사광장>, 대전 KBS <생생토론> 등 출연